반응형

안녕하세요~

놀기 좋아하는 여행 블로거 지바스입니다.

 

드디어.. 40개월 만에 G5에서 S10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엘지에서 삼성으로 이동하였는데, 번호이동이 아닌 기기변경으로 해서 큰해택을 보지는 못했는데요.

이것저것 할인 받고 하니 기존 G5살때랑 비슷해 진거 같네요..

G5로 촬영하는 마지막 포스팅...S10개봉후기

 

 

기존에 G5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배터리가 탈착 되어 보조 배터리 없이 사용이 가능해서 너무 좋았는데요.

2년 정도 지나니깐 완충을 해도 사용시간이 축소 되어 한번 배터리 교체를 진행 하여 지금까지 사용하였습니다.

3년 반정도 쓴거 같은데.. 

여기저기 손볼때도 많고, 연결도 잘안되고 해서 바꾸었습니다.

 

 

S10 개봉 후기 (화면 큰거에 비해 무게는 적게 나가는거 같네요)

 

크게 3분류인데요.

핸드폰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 케이스. 충전기와 부속품이 포함되어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신상폰을 개봉하다 보니 설레이네요..ㅎㅎ

 

 

우선 사용설명서가 있는 패키지 입니다.

동그란 핀은 분실되면 바늘이나 옷핀 같은걸로 대체 하면 됩니다.

하지만.. 남자 분들은 구하기 힘든지라..

컴퓨터나 책상에 테이프로 살짝 붙혀 놓으면 분실 염려 없이 잘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젤리 케이스와 안에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케이스만 빼고 버리시면 곤란할수 있겠네요.

 

 

새거라 케이스 조립이 조금 힘드실 수도 있으나 몇번 해보면 될거 같네요.

어차피 2년 넘게 사용할 폰이라 천천히 친해저 볼라구요..ㅎㅎ

추가로 홈페이지에서 저렴하게(??) 케이스와 보조 배터리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네요~

 

 

개통 이벤트로 진행하는거니 S10시리즈를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꼭 다운 받으세요

 

 

5만원 쿠폰으로 무료로 구입할 상품은 없지만 몇천원 정도 지불하면 구입할만한게 많은거 같네요~

저는 스피커나 이어폰은 관심 없서서.. 충전배터리팩과 케이스가 포함한 패키지를 구입하였는데요

5만원 쿠폰을 적용하니 배송비 포함 9천원에 해결 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충전기가 들어있는 패키지 입니다.

 

USB-C to USB-C 커넥터

특이한거 느끼신분???

핸드폰 양쪽이 C타입 젠더로 되어 있고, 충전하는 몸통도 일반이랑은 틀린데요~

25W 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 라인으로 기존 S10E 와 갤럭시S10의 경우 USB-B to USB-C 가 제공 되나 

S10 5G의 경우에는 C타입으로 운영되는 충전라인 번들로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B/C 라인은 15W이나 C/C라인은 25W로 고성능이 되어 빠른 시간에 충전이 가능하네요

아직 고속 충전라인의 부속을 파는 곳이 없으니 기존에 충전 부속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괜찮으나 새롭게 구입하시는 분들은 조금 기다렸다가 구입하셔야 할거 같네요

별거 아니라 생각할수 있지만, 고속 충전과 일반 충전의 차이가 많이 나네요

기존에 45000MAH 배터리가 기본 구성이라 완충하시려면 고속충전을 하셔야 할거 같은데요.

 

 

 

 

 

이어폰은 AKG 제품으로 구성 되어 있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삼성이 하만을 인수하면서 음향기기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진행 되었는데여..

초보인 제가 들어도 무상으로 주는 이어폰 치고는 너무 고급지지 않았나 생각 되네요

 

 

 

 

 

카메라 성능은??

 

후면에 위치한 카메라는 총4대가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에 +3D DEPTH로 구성 되어 있으면

망각 1200만 +광각 1200만+ 초광각 1600만 화소를 자랑하며 3D를 재연할수 있는 카메라 까지 있습니다.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이제 어지간단 DSLR 보다 더 좋은 핸드폰이 나와서 좋다는 평인데여.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카메라는 상황에 맞는 선택 촬영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카메라에 인공지능 기술을 더했는데여

뉴럴 프로세싱 유니트 라는 기술인데, 카메라가 촬영 장면을 인식하여 각 장면에서 적합한 채도, 노출을 조절해 주며 베스트 컷이 나올수 있는 위치 까지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S10 상품 별 성능 비교

기존 S10, S10E, S10+는 외장 메모리가 지원 되나 S10 5G 모델에서는 추가 메모리 지원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256기가 정도면 충분 하다고 생각 되나 추후 업그레이드 및 용량 큰 어플등이 나오면 조금 부족해 지지 않을까 생각 되는데요.

이게 S10 5G의 최대 단점으로 뽑히는데요. 

프로그램이야 업그레이드 하면 되지만 메모리 확장은 기존 하드웨어가 되지 않으면 구성 될수 없음에 조금 아쉽기만 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는 장시간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등에 의해 메모리가 부족할수도 있는데요.

웹하드 같은걸로 대체 사용해야 할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