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는게 제일 좋은 지바스 입니다.

 

마스크 구매 5부제?

자동체 운행제한도 아니고 주민등록상의 생년월일 끝자리를 가지고 마스크 5부제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마스크 구매 5부제란?

주민등록상의 출생 년도 기준으로

1,6년생은 월요일

2.7년생은 화요일

3.8년생은 수요일

4.9년생은 목요일

5.0 년생은 금요일

해당 요일에 구매하지 못하면 주말에 구입가능

 

 

 

#마스크구매5부제 #마스크구입요일 

공적 판매처란 우체국, 약국, 농협 등 국가에서 지정한 곳입니다. 하루 마스크 생산량의 80%가 공적마스크 판매처로 몰린다고 하니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구입하셨던 분들은 더욱 힘들 예정이네요. 생산량을 늘리고 하루에 2개씩 판매한다는 계획인데요. 한주에 2개씩 구입가능하나 내가 가는 곳에 마스크가 없으면 파는곳을 찾아 돌아 다녀야 하는건 마찮가지 이네요. 

 

 

 

#마스크구입제한 #농협우체국구입

오늘부터 변경사항입니다

약국은 마스크를 구입하려면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1인당 2매씩 구입가능하며, 마스크 구매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오늘은 목요일이니깐 탄생년의 4와 9로 끝나는 분들만 구입가능합니다(예를 들어 1984년생 엄마와 2009년생 자녀가 있으시면 마스크 4장을 구입할수있네요.)

대신 자녀의 마스크를 함께 구입하시는 분들은 신분증을 챙겨야 하는데요. 어린 아이들은 여권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 등본이 있서야 합니다. 마스크 구입하려고 등본을 챙겨야 하는 상황까지.ㅋㅋ

 

식품 안전청 홈페이지 참조

그리고 한없이 길게 새워저 있던 우체국과 농협은 1인당 1매로 판매 제한을 하는데요.아직 마스크5일제의 시스템 구축이 되어 있지 않아서 당일 사용분의 마스크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체국과 농협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에는 오전 9시30분에 번호표를 배부해서 동일하게 맞추었다고 하는데요. 번호표만 받고 다른곳으로 이동하시는 중복 구매자들을 막기 위함이라네요.그리고 농협 하나로 마트는 금일부터 서울, 경기 지역을 제외한 전국 하나로 마트에 마스크를 판매 한다고 공지 하였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마스크 판매 공고문(우체국 홈페지이 참조)

금일 발표한 공적 마스크 판매처의 공지 내용입니다. 우체국과 농협의 번호표 배부시간이 동일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약국처럼 신분증확인을 하지 않아서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몰릴거 같은데요. 하지만 여기서도 허점이 대형마트에 배정된 마스크는 대부분 10시에 오픈과 동시에 판매하는곳이 많아서 9시반에 번호표 받고 대형마트가서 구입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설마 그렇게 귀찮게 하겠서? 하지만, 일행들과 조직(?) 적으로 움직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일부 카페에서는 삼삼오오 모여서 돌아다신다고 하네요.

 

 

 

 

공적 판매처의 마스크 판매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20%의 마스크는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 합니다. 그래서 이마트에 줄을 서서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참고로 대형마트도 1인당 1매로 판매 제한을 한다고 하네요. 대신에 3입 기획상품이 납품되어 있는 경우에는 1팩씩 판매 한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마스크를 줄서서 구입할수 있는 마지막 주가 되지 않을까 생각 되는데요. 인구의 1/4가 몰려 있는 서울, 경기 지역이지만 이곳에서 마스크를 구입할수 있는 판매처가 적다는게 조금 아쉬울뿐 입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구입하는건 구입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소량이나마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하셨던 분들이라면 조금더 물량을 확보하시는게 어떨까? 생각 됩니다.

1인당 구매 제한이 있서서 공영쇼핑에서 판매하는 마스크 30번들짜리는 다시 볼수 없을거 같은데요. 

 

 

대신 한번 구입시 1인당 2매씩 구입이 가능하며, 일주일 기준으로 3~4일을 쓰라는건데요?

궁금한건 일회용 마스크 인데?

일회용마스크는 말 그대로 하루 쓰고 버리는거 아닌가요?

몇일써도 괜찮다고 하는데, 한번쓰고 벗으면 안쪽이 오염되는거 아닌가?

의학쪽으로는 1도 모르지만 이건 아닌거 같네요.

 

마스크 알리미 앱

그리고 추가로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님 인스타에 편의점 마스크 재고 수량을 실시간으로 알수 있는 어플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편의점에 해당하는거지만 급하신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