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를 5699만원에??

 

2023년 출시 예정 모델인 테슬라 모델Y 입니다.

 

예전 모델에 비해 낮은 가격에 보조금이 제외 된 금액이라 4천대 까지 바라볼수 있는 보급형 모델입니다.

아직 출시가 되지는 않았지만 테슬라 전시장에 가면 차량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출시되서 보조금을 받는 분들이 있다면 정확한 금액이 산정될텐데요. 사전 예약이 시작된 7월에는 출고 시점이 1~2개월 뒤라고 나와 있지만, 지금 예약하면 3~6개월 대기해야 한다고 하네요.

 

예약하기전에..

테슬라의 차량 구입은 국내차나 해외의 타사 브랜드랑은 조금 틀린데요. 대부분의 차량은 각 대리점에 방문해서 딜러를 통해서 구입하는게 일반적인데요. 직거래 형태가 아닌 딜러라는 구매대행을 통해서 들어 온다 라고 하는게 맞을듯 하네요. 딜러 자체적으로 판매 목적으로 사은품이나 할인등을 통해서 정가에 구입하면 바보되는 느낌..

 

하지만 테슬라는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주문하는 스타일 입니다. 쿠팡에서 물건 주문하듯이 정말 간단한 시스템 인데요. 그래서 취소 역시 쿨하게 할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후기 입니다. 

출시예정된 차니깐 사전예약이 맞는 표현이겠죠..ㅎㅎ

 

우선 테슬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저는 테슬라Y 모델을 구입하는거라 해당 모델을 클릭!!

 

 

 

 

5,699만원....

흔히 깡통이라고 표현하는 기본 사항의 차량 구입 비용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보조금 충족 금액이 5700만원 이하라 해당금액이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기본 사항의 가격이라 추가로 옵션이 들어 가겠지만, 보조금의 선정기준은 차량 기본사항 구입 비용이라고 합니다. 

 

7월 예약 시점에는 1~2개월이면 받을수 있다고 했지만,,,8월 3일자 등록 기준에는 3~6개월이네요. 사전예약자가 2만명이 넘었다고는 하지만 중복으로 신청후 차량 인도 시점에 취소가 가능해서 중복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보조금이 확정되는 시기에는 예약자가 더 많아 질수도 아니면 적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미리 예약하는게 좋을듯 해요.

 

 

선택 1

 

총 색상은 5가지 입니다. 기본타입의 흰색이 있지만 다른 색상을 변경하면 추가 금액이 발생 됩니다. 블랙과 실버 그리고 블루 타입은 1286천원이 레드 타입은 2571천원이 추가 발생 됩니다.

테슬라 차량 옵션 가격 추가 금액
PEARL WHITE(흰색) 0원
SOLID BLACK (블랙) 1,286,000원
MIDNIGHT SILVER(실버) 1,286,000원
DEEP BLUE(블루) 1,286,000원
RED MULTI COAT(레드) 2,571,000원

흰색과 실버 타입이 가장 선호도가 높다고 하네요.

 

 

테슬라 차량 옵션 가격 추가 금액
19인치 0원
20인치 1,286,000

전시장에서 본 결과 1인치 차이라 크게 차이는 블랙 색상을 선택하시는 분들이라면 20인치가 좋아 보이네요.

테슬라 차량 옵션 가격 추가 금액
블랙 0원
화이트 1,286,000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트 색상 선택.. 기본타입은 블랙이였으며, 추가 옵션으로 화이트를 선택할수 있는데요. 시트와 차량 앞부분의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블랙으로..ㅎㅎ

오토 파일럿은 지금은 구입할 필요가 없을듯 한데요. 차량 출고시 무료 사용기간이 있으니 사용해보고 선택하셔도 될듯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

지금 5천만원을 내는게 아니라 선불금액으로 3백만원만 지불하면되는데요. 일종의 예약금이라 보면 될거 같습니다. 추후에 차량 구입을 안하시는 분들이라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안해봐서 몰라요..ㅎㅎ)온라인으로 이렇게 큰금액의 제품을 구입한적이 있나? 싶을 정도고 후다닥 넘어가는 테슬라 구입후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 예약번호 확인

내가 선택한 차량 옵션과 차량 모습과 비교하면 되는데요. 저는 무난한 스타일이라 그레이색상에 19인치 휠을 선택하였습니다. 휠 선택에서 가장 고민을 많이했는데요. 출고전에 변경할수 있다고 해서 일단 예약을..ㅎㅎ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휠을 19인치로 할까? 20인치로 할까? 선택 장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예약부터 하세요~ 라고 추천하는데요. 지금 예약한다고 다음주에 차량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그 사이에 사람의 마음이 변할수 있잖아요. 옵션 변경은 차량 인도전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