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개 두개 부터

 

시작해서

 

10개 까지

 

상품 등록했다

 

 

왜??

안팔릴까???

 

그 정답을 알려 드립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 입니다. 안팔리죠. 잘팔린다면 그냥 얻어 걸리는것뿐 초보 셀러가 마트에서 구대한다고 상품 등록하면 안팔려요? 왜냐구요? 혹시 점심시간에 식당을 가면 맛집이라 소문난 손님 많은 집에서 줄을 서시나요? 아무도 없는 구석에 있는 식당에 혼자 가서 식사 하시나요? 대부분 전자 아닐까요? 상품이 아무리 싸다고 한들 소비자들은 구입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작은 해야 하잖아요. 

 

좀 더 노출을 시킬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봅니다. 물론 광고나 블로그 같은 홍보 수단을 제외한 쇼핑몰에서 하는 방법 입니다.  우선 네이버 기준입니다. 

 

 

 

가장 많이 취급하는 세타필 591ml 입니다. 대행 하시는 분들이라면 절대 그냥 넘어가지 않는 방법인데요. 코스트코나 트레이더스 및 이마트 같은 대형 마트에 모두 판매하고 있는 상품 입니다. 기본 가격이 있서서 인지 사입을 하지 않는 분들도 정말 많이 취급하는 상품 인데요. 하지만 경쟁또한 치열한 상품 입니다. 

 

브랜드 상품이라면 상품 등록할때 부터 가격 카테고리에 맞춰서 등록하라고 추천 하는데요. 왜냐구? 그래야 아무도 오지 않는 식당에 노출이 되고 판매가 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를 아무리 잘해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매출이 발생되지 않겠죠. 반대로 상세페이지는 제품 정면1장 밖에 없지만 1페이지 노출이 된다면 얻어 걸려서라도 첫매출을 발생할수 있습니다. 

 

 

 

가격 카테고리 노출 쉽게 하는 방법

 

1. 제목을 똑같이

 

2. 상품 등록할때 하자

 

3. 그래도 안된다면...

 

 

 

1. 제목을 똑같이

상품을 등록할때가 아니라 상품을 매입 할때 부터 기본적으로 가격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한다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위에 처럼 세타필 상품이면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591ml  로 상품명을 정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굳이 키워드 넣으신다고 보습력 좋은 이나 로션 추천 이런건 안하셔도 되요.

 

 

 

 

상품 가격 설정 팁!!

네이버 가격 카테고리에서 가격 설정 할때는 쿠팡이나 11번가 같은 쇼핑몰 그리고 외부 사이트 가격은 제외 하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격만으로 비교 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네이버에 들어 오신 분들은 대부분 여기서 구입하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걸 선호하지 않습니다.(물론 일부는 있겠죠) 그래서 같은 상품이라도 쿠팡에서 가격이 더 저렴해도 네이버에서 판매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2. 상품 등록할때 하자

 

내가 노출하고 싶은 가격 카테고리가 있다면 상품 등록할때 아예 처음부터 상품 주요정보에서 같은 상품을 찾아 주시는게 노출하기 좋습니다. 반대로 최저가 경쟁을 피하고 싶어서 이름을 바꾸시거나 상품명을 섞는 경우가 있는데요. 노출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추천해서 마진도 높게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스타일은 싸게 구입해서 싸게 팔고 또 사고.. 이런식의 반복하는 스타입입니다. 잘 포장해서 비싸게 받는다.. 이건 약간의 눈속임 아닐까요??

 

 

상품명만 입력해도 기본적인 브랜드 및 성분 정보가 한번에 저장되서 이런 저런 클릭을 하는 시간을 줄여 줍니다. 브랜드 상품을 등록할때는 요런 방법이 좋습니다. 온라인셀러가 되신 분들이라면 느끼는 점이지만.. 생각 보다 시간이 많이 든다 라고 하시는데요. 상품 등록할때 만이라도 조금 시간을 줄이는걸 추천해요

 

 

 

가격비교는 기본적으로 반영되기까지 8시간이 소요 됩니다. 그말은 등록하자마자 바로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최저 가격 기준으로 100개 상품만 리스팅 된다는거.. 가격 세팅할때 참고하셔야 합니다. 

 

 

3. 그래도 안된다면..

 

가격 카테고리에 내 상품을 넣고 싶은데 등록이 안된다? 라고면 기본적으로 동일한 상품인지 확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같은데 나만 안된다 하면..강제적으로 네이버에 넣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상품관리>

상품현황 및 관리>서비스상품

 

 

네이버쇼핑의 첫화면은 쇼핑파트너센터 입니다. 거기서 등록도 하고 기본 정보도 입력하고 다 하고, 네이버 광고까지는 다들 잘하시는데 스토어센터에서 요청하는건 많이 안하시는거 같습니다. 고급정보가 아니라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서비스 상품에 보시면 카테고리 매칭된 상품수와 가격비교 매칭수, 제외된 상품수 까지 한번에 볼수 있습니다. 내가 브랜드 상품을 등록했다 하면 가격비교 추천중에 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특히나 구매대행이나 브랜드 상품을 많이 판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스토어 센터를 잘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도

 

내상품이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가격비교 매칭 지연 상품 접수

 

form.office.naver.com

 

이제 네이버한테 노출해 주세요 라고 요청하셔요

지연 상품 접수를 통해서 추가적으로 요청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청할때는 영업일 기준이로 2일이 지난 후에 하셔야 하는데요. 주말에 상품등록했다면 수요일 이후에 하심을 추천드려요 피드백이 오는게 아니라서 접수하고 2~3일 있다가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격비교 노출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브랜드 상품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가격비교사이트에 등록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같은 상품인데도 가격 비교가 여러개인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팔겠다~ 라고 하는 상품은 노출을 최대한 시켜야 하잖아요. 브랜드 업체도 아닌데 광고로 1페이지에 노출되는건 돈이 아깝고 하니 쉽게 노출할수 있는 가격비교 였습니다. 물론 가격 경쟁을 해야 하는 시스템이지만 초보 셀러 입장에서는 마진을 줄이더라도 노출해서 판매를 할수 있는 좋은 기회 아닐까 생각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