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쿠팡을 이제 막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이제 뭐하지?
라고
생각되실텐데요.
간단합니다..
이제 시작할일은
휴대폰을 열고...
유튜브, 게임, 넷플릭스를 삭제하는것 입니다.
생각 보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설마..라고 하실수 있는데요. 가입하고 상품을 찾아야 하는데 유튜브는 막상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벌써 몇 년전에 오픈된 정보로 수익을 얻을수 있다? 라고 생각하시나요. 자기전에 영상을 봐야지만 잠에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에너지가 남아 있다면 온라인 쇼핑에 좀 더 투자 하세요. 내 사이트를 좀 더 보고 경쟁자들은 뭐 팔고 있다. 어디에 어떤 상품이 행사를 하나? 이런 정보 하나하나 누가 알려주는곳이 없습니다. 내가 스스로 찾아야지요. 그래야 나만의 거래처 또는 행사 정보를 알아서 다른 분들보다 저렴하게 매입할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두시간 투자해서 100만원 벌기.. 그건 앞에 수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세팅이 완료된 사람들만이 할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는 앞에 노력은 빠르게 지나가고 실질적 수익을 내는 모습만 보여주니 온라인셀러 쉽네 라고 뛰어 들다가 나는 이길이 아닌가봐 라고 돌아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그게 힘들다면
그럴꺼면
그냥 잠을 자세요.
그게 남는겁니다.
나에게 쉬운건 누구나 쉽다...
하지만..
해야 한다
기본적인 말 같지만 대부분의 셀러로 들어 오신 분들은 쉬운것 부터 하는거 같은데요. 그러고 나서 안팔리니 온라인 시장은 힘들구나 라고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당연한 결과를 얻을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처음 들어 왔을때가 코로나가 막 시작한 때이여서 위생용품들이 정말 많이 팔리는 시기였는데요. 구매대행으로 돈을 벌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생각 보다 여기 저기 돌아 다니면서 온라인과 비교하고 상품 찾다 보면 보물을 찾을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핫했던 마스크 부터 손소독제 같은 것들이 있는데, 온라인에는 품절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고가 보다는 시장가에 맞춰서 빠르게 판매를 하는 스타일이다 보니 최저가에 세팅해서 재고를 많이 두지 않는 스타일인데요. 마트 구매대행하면 이제는 정말 힘들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마트 구대로만 빅파워 아니 프리미엄등급까지 올리신 분들 많이 봤습니다..아직 기회는 있습니다.
도매쿡은 어떤가요? 사실 도매쿡 같이 중계 사이트에서 상품 등록하시는 분들 보면 클릭 몇번이면 몇천개의 상품이 주루륵 올라가는 경우 많이 보는데요. 그게 팔릴까요? 아마 대부분의 네이버안의 쇼핑 카테고리에 묶여서 여러분의 상품은 달나라에 가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생각의 전환!!
틀에서 벗어나기..
누구나 할 수 있는건 피하자..
누가 모르냐?? 그게 어렵다는거지
돈버는게 쉬울꺼라 누가 이야기 했나요 신*** 이나 창업*** 아니 유튜브에서 나오는 분들은 정말 쉽게하는거 같은데요. 보여지는 곳에서는 화려 할수 있지만 뒤에서 엄청난 노력을 해야 하는 사업이 온라인 인거 같습니다.
해외 구대로 월5천만원 이상 버시는 분들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구입해주시는 직원들도 있고 사업도 안정적인거 같아서 부러워 했습니다. 하지만 그분은 매일 15시간씩 쉬는 날도 없이 사무실에 나와서 상품 소싱을 하고 계셨습니다. 그걸 3년 넘게 하셨다고 하네요. 여러분들은 그정도 하실수 있을까요? 간절하면 할수 있다 하지만 3년이나 매일 그렇게 일해라.. 아마 몸이 버티지 못할거 같습니다.
한개라도 팔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시작하자..라고 했지만 뭘해야 하지? 고민하지만 유튜브나 정보 창에는 그냥 가서 사진찍고 올리세요. 라고 하시는 분들을 보고 저런걸 정보라고 올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여러 낚시대를 두고 기다리는 스타일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내가 상품을 구입했을때 최저가에 팔아도 마진이 남겠다 하는 상품들만 찾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을 보신 초보셀러를 위해!!!
국내 마트 구대 방법은??
이**트를 포함한 대형 마트는 철 지난 상품이나 이제 운영을 안한다는 상품을 처분하는 개념으로 가격을 할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매장 앞이 아닌 구석진곳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수량이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지만 대부분 10개 미만인거 같아요. 하지만 가격은 정상가격에 50% 이상 할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소비자라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는 온라인에 판매할거잖아요. 그중에 괜찮은 아이템 몇개만 가지고 와서 상품 등록하는 연습도 해보시고 판매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판매가 안되었다면...
마트 가서 환불하세요. 법적 교환 환불 규정이 구입후 7일 이내 영수증 지참하면 가능합니다. 물론 상품 패키지회손이나 유통기간이 지난 상품은 제외하구요. (마트 담당자 님들은 싫어 하겠지만..죄송합니다.)
코스**나 이케*의 경우 환불 규정이 여유 있서서 영수증이 없서도 찾아 주시고 환불도 쿨하게 해주십니다. 그래서 처음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가는 곳이지만 이**이나 롯***는 환불하면 약간 눈치주는 느낌.. 하지만 이정도는 견뎌 내야죠.
위와 같은 방법은 지속적으로 판매를 할수 없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건 처음 온라인셀러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상품 판매 요령입니다.최저가를 찾는 눈이 없다면 현장 가장 구석진 곳부터 시작하세요.
어느정도 판매가 되시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패스해 주세요.